보스턴은 카일리 어빙과 고든 헤이워드가 부상에 돌아와 시즌을 시작한다. 핵심 선수 2명 없이도 지난시즌 플레이오프에서 컨퍼런스 파이널 까지 올라가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해냈던 제이슨 테이텀과 알호포드, 제일런 브라운이 호흡을 맞추는 스몰라인업은 어느 정도의 교통정리가 필요하겠지만 스티븐스 감독의 뛰어난 선수운영과 용병술을 감안한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이다. 마커스 스마트, 테리 로지어, 애런 베이스, 마커스 모리스, 다니엘 타이스가 버티고 있는 벤치 전력도 탄탄하며 선수단의 큰 변화가 없었기에 팀 조직력의 완성도가 높은 모습을 기대해도 좋은 상황.
필라델피아는 지난 시즌 더블-더블 시즌을 보낸 "현재진행형 거물" 조엘 엠비드와 신인왕을 차지한 시몬스가 팀의 중심이 된다. 벤 시몬스의 돌파 옵션에서 파생되는 세컨 찬스에서 로버트 코빙턴, 다리오 사리치의 슛이 터져주자 상대팀 수비 간격을 넓힐수 있었던 지난 시즌의 경기력은 올시즌 더욱 업그레이드 될것으로 예상되며 지난해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인 전체 1순위 마켈 펄츠도 부상에서 돌아와 마지막 퍼즐을 맞추기 위해서 폼을 끌어 올리고 있는 상황. 다만, 지난 시즌 벤치 멤버들을 이끌었던 마르코 벨리넬리와 얼산 일야소바가 모두 팀을 떠난 벤치 전력은 지난시즌 보다 약해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보스턴은 지난 시즌 플레이오프 2라운드 무대에서 필라델피아를 상대로 4승1패를 기록했다. 원정에서 억울한 심판 판정과 필라델피아 선수들의 투지에 밀리면서 1패를 허락했지만 홈에서는 패하지 않았고 철저한 다운 템포 경기 운영을 필라델피아를 압도했다. 또한, 필라델피아는 다음날 홈에서 시카고를 상대로 홈 개막전을 갖게 되는 만큼 힘을 분산해야 하는 경기. 보스턴 승리 가능성을 추천 한다.
보슨턴의 -2.5핸디캡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