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5:00 첼시 vs 아약스

레벨아이콘 눈갈삐꾸
조회 135 19.11.05 (화) 13:00

■ 첼시

첼시는 지난 시즌 사리 감독을 야심차게 영입했지만, 리그 3위에 머무르며 원하는 성과를 달성하지 못했다. 사리 감독 대신 첼시의 전설 램파드가 새롭게 부임했고, 코바시치 영입과 같이 긍정적인 수식도 있었지만 팀의 슈퍼스타 에당 아자르를 레알 마드리드에 내줬다는 점이 뼈아프다. 리그 11경기에서 7승 2무 2패 기록. 미드필더 은골로 캉테, 뤼디거, 로스 바클리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 아약스

아약스는 에릭 덴 하그 감독 체제에서 다시 한 번 1위를 재탈환하며 우승에 성공했다.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 핵심 자원들인 데 리트와 프랭키 데 용 등을 이적시키며 전력이 한 층 약해졌다는 평가를 받고있지만, 세비야의 윙어 퀸시 프롬스를 영입했을 뿐만 아니라 재능있는 유망주 자원들이 넘쳐나는 팀이기 때문에 뚜껑을 열어봐야만 한다. 리그 12경기에서 10승 2무 기록.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 코멘트

13일전, 두 팀의 역대 첫 맞대결에서는 첼시가 원정에서 1-0으로 승리했다. 첼시는 당시에도 캉테, 뤼디거 등이 결장했음에도 아약스의 공격전개를 잘 막아낸 뒤 86분 바추아이의 결승골로 승리를 따낸바 있다. 이번 경기는 첼시 홈에서 열리기 때문에 첼시가 좀 더 유리하다고도 볼 수 있겠지만, 첼시 자체가 화력이 좋은 팀은 아니기 때문에 이점을 득점으로 연결시키는 힘은 부족하고 아약스 역시 올 시즌 원정이라고 해서 딱히 약한 모습을 보이지는 않았기 때문에 설령 첼시에 실점을 허용한다 하더라도 충분히 맞불 가능성이 있다. 첼시의 낮은 정배당은 분명 매리트가 떨어지는 경기.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