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 불스와 LA 레이커스의 맞대결, 불스는 2승 5패로 하위권에 처져있다. 지난 시즌보다는 전력이 탄탄해졌지만 경험 부족으로 4쿼터에 무너지는 약점이 여전하다. 전체적인 수비 조직력, 전술도 부족한 상황에서 선수 개개인의 수비력도 떨어진다. 짐 보일런 감독의 안일한 대처는 연일 도마 위에 오르고 있는 상황. 잭 라빈, 라우리 마카넨, 오토 포터 주니어가 득점을 이끌고 있지만 서로 같이 터지는 경우는 드물다. 3점 위주의 공격을 펼치지만 확실한 포인트가드의 부재로 오픈 기회를 만들어내는 빈도는 떨어진다.
레이커스의 상승세가 대단하다. 5연승 행진, 안정적인 수비력이 일품이다. 평균 스틸, 블록 개수가 각각 8개를 넘긴 상태. 르브론 제임스는 어시스트 1위에 오르며 동료들의 득점을 잘 돕고 있고 1옵션 인 앤서니 데이비스 역시 시카고의 허약한 인사이드를 공략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롤 플레이어들의 활약도 준수하다. 에이브리 브래들리, 대니 그린, 카일 쿠즈마도 언제든 두 자리 득점을 올릴 수 있는 자원, 백업도 강하다. 드와이트 하워드가 헌신하고 있고 자레드 더들리, 켄타비우스 칼드웰-포프도 폼이 올라왔다.
시카고는 레이커스와 달리, 주전 및 벤치의 무게감 차이가 큰 편이다. 반면, 레이커스는 강력한 주전라인업에다 쿠즈마가 돌아오면서 전력이 더 강해졌다. 압도적인 높이를 자랑하는 레이커스의 연승이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LA레이커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