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2:55 로센보르 vs 스포르팅CP

레벨아이콘 카사블랑카
조회 135 19.11.08 (금) 01:00

로젠보리는 노르웨이리그 4위팀으로, 전형적인 변방리그 팀으로 유럽대항전에서의 경쟁력은 떨어지는 팀이다. 로스터 대부분이 자국리그로 채워져있는 로젠보리는 앞선 예선에서 바테, NK 마리보르 등을 꺾고 다음 라운드에 진출했지만 디나모자그레브에 패하며 유로파리그로 떨어졌다.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스포르팅리스본은 포르투갈리그 6위팀으로, 포르투와 함께 리그를 지배하는 팀이고 매 시즌 유럽대항전에 이름을 내고 있다. 그러나 올 시즌 초반 삐걱이면서 지난 9월 28일, 호르헤 실라스 감독이 새롭게 부임하는 등 과도기다. 브루노 페르난데스를 중심으로 한 공격력은 분명 유럽대항전에서도 경쟁력을 보일 수 있다.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보름전 두 팀의 첫 맞대결에서는 스포르팅이 홈에서 1-0으로 승리했다. 팽팽했던 경기였지만, 후반 중반 볼라시에의 헤더가 터지면서 승패를 갈랐다. 로젠보리는 앞선 유로파 3경기 모두 잘 싸웠음에도 실점으로 인해 전패를 기록했는데, 지난 맞대결에서 볼라시에를 전혀 막아내지 못하는 모습을 보인바 있기 때문에 홈이라 하더라도 무실점으로 경기를 마치기는 어려워 보인다. 스포르팅 역시 원정에서는 실점률이 꽤 높았지만, 실라스 감독 부임 이후 경기력이 꽤 좋아졌고 이미 로젠보리의 수비진을 잘 공략해낸 경험이 있기 때문에 화력전 양상에서 앞서나갈 수 있을 것. 

 

 

 

 

 

 

 

스포르팅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