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벤투스의 막시밀리아노 알레그리 감독이 생각하는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 팀은 어디일까? 알레그리 감독은 바르셀로나가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가장 유력한 우승후보라고 꼽았다.
알레그리 감독은 2일(한국시각) 클럽 하우스에서 열린 공식 기자회견을 통해 바르셀로나가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에 가장 근접한 클럽이라고 말했다.
이탈리아의 '디마르지오닷컴'에 따르면 알레그리 감독은 유벤투스의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 가능성에 대한 기자들 질문에 "우리가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 후보냐고? 바르셀로나가 가장 유력한 우승 후보다. 그러나 우리도 탑4 안에는 든다"라고 답했다.
이어서 그는 "(UEFA 챔피언스리그보다는) 세리에A에 집중을 더 해야 한다. 왜냐하면 UEFA 챔피언스리그는 경기가 많지 않기 때문에 자연스레 초점을 맞추게 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늘 (상대를) 존중하고 집중해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올 시즌 유벤투스의 목표는 단 하나 UEFA 챔피언스리그다. 현재까지 성적표는 고무적이다. 리그에서는 무패 행진을 이어가고 있으며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도 전승 행진을 기록 중이다.
덤으로 초반 잠잠했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비교적 이른 시기부터 골 맛을 본 점 또한 유벤투스에 힘을 싣고 있다.
유벤투스 대세론이 불거졌지만, 알레그리 감독의 생각은 달랐다. 오히려 유벤투스가 아닌 바르셀로나의 대회 우승 가능성을 점치며 다소 조심스러운 입장을 취하고 있다. 그도 그럴 것이 바르셀로나 또한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는 만만치 않은 전력을 보여주고 있다. 라 리가에서도 주말 엘 클라시코 5-1 대승으로 리그 선두로 올라섰다. 발베르데 감독의 선수진 운용이 여전히 도마에 올랐지만, 메시의 존재 또한 든든하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