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나폴리서 경질된 가투소, 곧바로 피오렌티나 감독 선임...2년 계약 유력

레벨아이콘 월클사다리
조회 42 21.05.26 (수) 00:48



나폴리에서 경질된 젠나로 가투소 감독이 곧바로 피오렌티나 지휘봉을 잡게 됐다.

피오렌티나는 25일(한국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로코 코미소 회장은 '가투소가 피오렌티나의 새로운 감독이 될 것이다'고 발표했다. 가투소 감독은 오는 6월부터 팀을 이끌게 된다"고 전했다.

계약 기간은 2년으로 알려졌다. '풋볼 이탈리아'는 "앞서 가투소 감독이 피오렌티나와 2년 계약에 근접했다고 전했다. 이제는 피오렌티나의 새로운 감독으로 선임됐다"고 밝혔다.

가투소 감독은 팔레르모, AC밀란을 거쳐 2019년부터 나폴리를 이끌었다. 2019년 12월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의 후임으로 지휘봉을 잡았고, 첫 시즌부터 유벤투스를 꺾고 코파 이탈리아 우승을 차지했다. 리그에서는 7위로 시즌을 마쳤다.

그러나 올 시즌 4위 자리를 수성하지 못하고 5위로 시즌을 마치면서 챔피언스리그 진출에 실패했다. 시즌 최종전에서 베로나와 1-1 무승부를 거뒀고, 결국 유벤투스에 4위 자리를 내줬다. 이에 가투소 감독에게 화살이 돌아갔고, 나폴리는 경질을 발표했다.

가투소 감독의 무적 신분은 오래가지 않았다. 곧바로 피오렌티나와 손을 잡았고, 공식 발표까지 나오면서 새 팀이 확정됐다. 피오렌티나는 올 시즌 13위에 위치했고, 가투소 감독과 함께 다음 시즌 반전을 노린다. 

Mjk0NDMwODM3Ng==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