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베스의 자신감, "황희찬 벌써 3골.. 누구나 득점할 수 있어"

레벨아이콘 킬리안문밖
조회 66 21.10.06 (수) 04:32



울버햄튼의 핵심 후벵 네베스(24)가 황희찬(25)을 칭찬했다.

네베스는 5일(한국시간) 울버햄튼 홈페이지를 통해 "우리는 시즌 초반 골을 넣는데 어려움을 겪었다"면서 "황희찬이 뛰기 시작하면서 벌써 3골을 넣었다"고 기뻐했다. 

황희찬은 지난 3일 끝난 뉴캐슬과 7라운드 홈경기에서 멀티골을 터뜨려 2-1 승리를 이끌었다. 전반 20분 선제골을 뽑은 황희찬은 1-1로 맞선 후반 13분 결승골을 만들었다. 둘 모두 라울 히메네스와 합작을 통해 이룬 결과였다.

울버햄튼은 황희찬이 뛰기전까지 개막 3연패 중이었다. 무엇보다 1골도 넣지 못하고 있어 심각한 결정력을 보였다. 하지만 황희찬이 데뷔한 왓포드전에서 골을 기록하면서 상승곡선을 그리기 시작했다. 순위도 12위(승점 9)로 올라섰다.

포르투갈 대표팀 네베스는 2017년 포르투에서 울버햄튼으로 이적했다. 포르투 유스시절부터 리더십을 인정 받은 네베스는 수비형 미드필더로서 울버햄튼의 공격과 수비 밸런스를 잡아주고 있다. 

네베스는 황희찬과 히메네스 조합에 대해 "우리와 팀에는 아주 좋은 일이지만 우리는 시즌 시작부터 열심히 뛰었다"면서 "둘은 득점을 하기 위해 최전방에서 호흡을 맞췄다. 우리는 그 중 몇 개 찬스를 만들었고 다행히 황희찬이 2골을 넣었다"고 밝혔다. 

또 네베스는 "그게 우리가 하는 일의 전부다. 누가 경기에 뛰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고 있다"면서 "그들은 훌륭한 자질을 가진 선수들이다. 때문에 황희찬이 득점을 하지만 우리 모두 잘하고 있기 때문에 누구도 득점할 수 있다고 본다"고 팀을 강조했다. 

MTk1NDM4MTM4Mw==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