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프리뷰

레벨아이콘 해질녘
조회 117 19.10.22 (화) 22:56



-전시즌 NBA 챔피언 토론토 랩터스-

 

토론토는 작년시즌 토론토의 감독을 맡아 매우 뛰어난 로테이션 운영으로 토론토를 NBA우승팀으로 만들어놨습니다.프레드 밴플리트 + 대니 그린 + 레너드 + 시아캄 + 이바카 + 마크가솔 조합 그리고 벤치운영으로 O/D(RTG) 득/실점 마진 기대치가 리그 5위권에 위치할정도의 효과적인 운영이였습니다.이번시즌은 어떨까요? 

 

토론토는 이번시즌 래너드와 대니그린을 보내야만 했습니다.하지만 토론토는 레너드가 결장한 22경기에서 17승5패라는 면모를 보여주며 강팀임을 입증해냈죠.이번시즌 키플레이어는 시아캄이 될겁니다.레너드가 떠난자리 시아캄이 얼마나 매꿔주냐에 따라 토론토의 시즌순위가 결정이 날겁니다.그리고 토론토는 주전+벤치 로테이션 운영으로 재미를 봤는데 확실히 팀의 두 스윙맨이 빠지면서 로테자체의 뎁스가 조금 얇아진건 사실입니다.이에 토론토는 스탠리존슨과 론데 홀리스 제퍼슨 선수를 영입했는데 이 두선수는 공격보다는 수비에 적합한 인물입니다

그럼 여기서 중요한 한가지 시아캄이 벤치로 들어간시점 누가 득점을 할것인가? 

파웰입니다.이번시즌 주축선수로 팀의 2번(SG)를 맡게 될테인데 사실 저번시즌 파웰의 성적이 눈에 띄게 좋은것은 아닙니다.하지만 분명 볼플레이가 능하고 좋은선수임은 맞습니다.작년 시즌 파웰을 위한 파웰의 의한 롤이 없었다면 이번시즌은 파웰을 위한 롤이 나오기를 기대하는 마음뿐입니다.

 

이 외에는 토론토는 작년 뎁스와 비교했을때 큰차이는 없고 당장내일 새로들어온 벤치 맴버들과 주전맴버들이 어우러져 얼마나 효과적인 로테이션 운영을 할지가 이번 토론토의 성적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새롭게 태어난 젊은팀 뉴올리언스 팰리컨즈-

 

이번 시즌 뉴올은 대대적인 변화를 이루었습니다.가장 큰 변화는 리그 최고 빅맨 앤썬니 데이비스를 보내고 드래프트 1픽 가장 주목받는 신인 자이온 윌리엄스를 팀으로 데려온것입니다.이번시즌 뉴올은 자이온을 중심으로 한 팀을 꾸리겠다 선언을 하였고 그에 저번시즌 듀얼가드 역할을 한 즈루할러데이는 영입한 란조볼 에게 1번역할을 쥐어주고 자신의 강점인 수비와 슛에 좀더 집중할수있게 되었습니다.거기다 저번 레이커스에 있을적 리그적응을 마친 잉그램까지 합류해 뉴올은 작년과 완전히 다른팀으로 탄생했습니다.

 

이번 시즌 새로 부임한 젠트리 감독은 리그대표 업-템포 운영성향의 지도자입니다.프리시즌에서 보았듯이 젠트리 감독은 뉴올을 완전히 영건팀으로 만들어놓았고 작년 보였던 모든 지표들을 무시하고 새로 만들어졌고 우리는 상위권시드를 목표로 한다라는 느낌을 받을수있었습니다.

 

하지만 변수는 있습니다.인사이드 로테이션의 문제인데 인사이드를 책임져야 하는 자이온은 시즌시작도전에 부상으로 아웃당하고 페이버스또한 잔부상이 많은선수인데 젠트리감독은 이 인사이트 로테이션을 어떻게 운영할지가 큰관건이 되겟네요.하지만 젠트리감독은... 로테운영이 거지같아요....

 

-서부최강지옥팀..... LA 클리퍼스-

 

LA클리퍼스는 이번 이적시장 최대어를 낚으면서 승리자가 되었습니다.

레너드를 데리고 온것도 모자라서 폴조지까지 낚아오면서 LA클리퍼스는 명실상부 최고의 팀을 만들었습니다.

 

클리퍼스 솔직히 따로 말할필요가없습니다.시나리오 하나로 조지겠습니다.

 

1.폴조지,레너드가 나와 상대를 폭격한다.

 

 

2.폴조지,레너드 휴식타임에 몬트레즐 헤럴 과 루 윌림어스 듀오가 나와 폭격한다

 

3.상대 에이스는 베벌리에게 강간당한다.....

 

이게 4쿼터 48분동안 이뤄진다고 생각하심되요....ㅋㅋㅋㅋㅋ

 

그냥 간략하게 베벌리라는 선수를 잘모르시는분이 계신데 베벌리는

사이즈는 작지만 수비능력과 3점 능력이 좋은선수입니다.전시즌 플레이오프 1차전에서는 케빈듀란트를 삭제시키는 등 수비력 과 집중력하나는 예술인 선수입니다.

 

전 시즌 클리퍼스의 약점은 수비와 골밑이였습니다.해럴은 센터이지만 센터에 비해 작은편입니다(203CM) 이번시즌 클퍼는 골밑에대한 영입은 따로 없었지만 폴조지 와 레너드가 들어옴으러써 골밑도 가기전에 삭제당할거라는 시나리오를 그리며 골밑은 딱히 생각을 하지 않은거 같습니다.그리고 이둘이 오면서 기동력이 약한 갈리날리등을 보내면서 전시즌 약점이였던 3점 허용율이나 수비문제 또한 가볍게 해결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변수가있다면....루 윌이 약간 난사기질이 있고,레너드는 인저리프론으로 잔부상이 많고...뭐 이정도.... 뭐단점을 적고싶은데 뭐가없네요....

 

클리퍼스는 이번시즌 말이 필요없습니다.주전&벤치 전부다 20+득점마진을 남길수있는 버릴게 없는구성입니다.이번시즌 LA클리퍼스 정배는 정답입니다....

 

-킹브론 과 갈매기 LA레이커스-

 

동부의 왕이였던 르브론이 레이커스로 이적당시 킹브론이 서부를 제패하러 왔다라는 말이 나올 정도였지만 결과는 시궁창이였습니다.팀원 과의 불화 킹브론의 정치등등 작년LA레이커스는 엉망진창이였습니다.하지만 이 끝은 성공적이네요.LA 레이커스는 리그 최고빅맨 앤써니 데이비스를 영입하고 하워드,커즌스등 영입에 성공하고 이번시즌을 작정하고 준비했습니다.

 

1번의 역할을 맡게될 라존 론도는 슈팅력은 부족하지만 수비력과 패스센스가 좋은 선수입니다.전시즌 레이커스는 골밑이 약했지만 이번시즌 하워드,AD,맥기가 버티고 있는 골밑을 론도가 어떻게 활용할지가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토론토에서 넘어온 대니그린은 전시즌 최고의 공격효율을 보여주었고 수비력또한 좋은 선수입니다.말할필요가없죠

 

그리고 수비력강화와 골밑을 위해 데리고온 하워드또한 전통센터로써 골밑수비가 굉장히 좋은 선수입니다.

 

이번시즌 벤치또한 브래들리,KCP,쿠즈마가 자리하고 있고 레이커스또한 이번시즌 상위권시드를 넘어 우승을 넘보고있다.여기에 골스에서 활약했던 가드 쿡을 데리고 온것도 팀의 큰 호재라고 할수있습니다.

 

전시즌 태평양수비라고 놀림받았던 레이커스는 이번시즌 수비에 많은 힘을쓴 라인업이고 활동량이 많은 그린,브래들리 그리고 수비전술 이해도가 높은 더들리의 영입까지 완벽하다.

 

이번시즌 LA레이커스는 프랭크보겔 감독이 신임감독으로 영입댔는데 보겔감독의 커리어는 인디애나 시절(2010~2016) 승률 58프로에 플레이오프 진출 5회(컨퍼런스파이널 진출 2회), 올랜도 시절(2016~18시즌) 승률 32.9프로다.인디애나 시절에는 나름 명장소리를 들었고 뉴올과 반대로 다운템포의 빅라인업운영이다.이번시즌 레이커스의 라인업만 봐도 감독의 성향을 알수가있다.

 

완벽한 수비를 바탕으로 확실한 득점원까지 챙긴 LA레이커스는 이번시즌을 어떻게 마무리할지 기대가 되는팀이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