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팀프리뷰] ②사우스이스트: 워싱턴 위저즈

레벨아이콘 일단진정해
조회 189 18.10.16 (화) 15:56




2018-2019 NBA TEAM PREVIEW 사우스이스트 ②: 워싱턴 위저즈 

17-18 시즌 성적 

정규시즌: 43승 39패, 동부 8위 

플레이오프: 1라운드 진출(vs 토론토 2:4 패) 

주요 선수 이동 

IN
 

드와이트 하워드 

제프 그린 

오스틴 리버스 

토마스 브라이언트 

트로이 브라운(R) 

이서프 새넌(R) 

OUT 

마신 고탓 

마이크 스캇 

팀 프레이저 

타이 로슨 

크리스 맥컬러 

라몬 세션스 

2018-19시즌 예상 로스터 

PG 존 월, 오스틴 리버스, 토마스 사토란스키, 이서프 새넌 

SG 브래들리 빌, 조디 믹스, 트로이 브라운 

SF 오토 포터 주니어, 켈리 우브레 주니어 

PF 마키프 모리스, 제프 그린, 제이슨 스미스 

C 드와이트 하워드, 이안 마힌미, 토마스 브라이언트 

18-19시즌 GOOD & BAD 

GOOD – 날개를 단 마법사들 

워싱턴이 날아오를 채비를 마쳤다. 지난시즌 노쇠화 기미를 보였던 마신 고탓을 LA 클리퍼스에 내주고 오스틴 리버스를 데려왔다. 리버스는 1, 2번을 넘나들며 뛸 수 있는 듀얼가드로, 부상이 잦은 존 월과 브래들리 빌에 대한 완벽한 보험이다. 그는 키 식스맨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드와이트 하워드를 영입하며 센터 자리를 업그레이드시켰다. 또, 제프 그린이라는 훌륭한 포워드를 베테랑 미니멈으로 계약하는 수완을 보여줬다. 

BAD – 백코트진의 건강 

워싱턴 전력의 절반 이상이 백코트에서 나온다. 존 월과 브래들리 빌은 리그 최고의 백코트 콤비로 손꼽힌다. 하지만 건강에는 의문부호가 붙는다. 예전에는 브래들리 빌이 자주 병원신세를 졌는데, 지난시즌에는 존 월이 각종 부상에 시달리며 무려 41경기에 결장한 바 있다. 이 때문에 위저즈는 시즌 내내 기복 심한 경기를 해야 했다. 이번에 트레이드로 영입한 오스틴 리버스 또한 부상 문제로부터 자유롭지 않은 선수다. 

THREE THINGS TO WATCH 

1. 외곽슛을 더 던져라! 

워싱턴은 지난시즌 3점슛 성공 21위(9.9개), 시도 23위(26.5개)에 그쳤다. 경기 페이스도 18위에 불과했다. 느릿느릿하게 공격을 전개했고, 외곽슛도 많이 안 던졌다. 워싱턴의 공격작업이 답답해보였던 이유다. 하지만 이제는 변해야 한다. 올시즌에는 더욱 많은 3점슛을 시도하며 코트를 넓게 활용해야 한다. 지난시즌 워싱턴의 3점슛 성공률은 37.5%로, 전체 3위였다. 순도가 높았다는 뜻. 얼마든지 더 던져도 된다는 얘기다. 

2. 하워드 영입이 의미하는 것 

전성기는 지났지만, 드와이트 하워드의 기량은 아직 살아있다. 게다가 워싱턴과 궁합이 매우 잘 맞을 것으로 보인다. 지난시즌 워싱턴은 리바운드 21위, 블록 22위, 페인트존 득점 24위에 그쳤다. 하워드는 이러한 부분들을 해결해줄 수 있는 빅맨이다. 또, 그가 골밑에 있다면 워싱턴의 슈터들도 더 마음 편하게 3점슛을 던질 수 있다. 존 월, 브래들리 빌과의 픽앤롤도 기대가 된다. 이처럼 하워드는 워싱턴의 약점을 채우는 완벽한 퍼즐이 될 것이다. 

3. 롤 플레이어들의 활약 

지난시즌 워싱턴이 거둔 가장 큰 수확이 있다면 역시 오토 포터 주니어와 켈리 우브레 주니어의 성장이었다. 두 선수 모두 3&D 자원으로서 쑥쑥 자라나고 있다. 게다가 토마스 사토란스키는 메인 볼핸들러 역할을 소화할 수 있음을 증명했다. 마키프 모리스의 득점력도 꾸준한 편. 이번에 영입한 제프 그린은 지난시즌 좋은 활약을 했던 마이크 스캇의 역할을 그대로 이어받을 것이다. 위저즈가 좋은 시즌을 보내기 위해서는 이들의 활약이 필수적이다. 



KEY PLAYERS 

존 월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