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과학원, 인텔이 중국의 FinFET 특허를 침해했다고 주장해

레벨아이콘 해질녘
조회 56 20.08.02 (일) 11:57





2차 출처 - https://gigglehd.com/gg/hard/7899667

원문(중국어) - http://news.mydrivers.com/1/703/703923.htm

 

중국 특허청 쯤 되는 곳에서 FinFET 발명 특허의 무효 출원을 검토했습니다. 무효 신청을 낸 곳은 인텔 중국 지사고, 특허권자는 중국 과학원의 마이크로 전자 연구소입니다. 

 

이는 2018년에 중국 과학원이 제기한 특허 침해 소송에 맞서 인텔이 낸 조치이기도 합니다. 인텔은 중국과 미국의 특허에 대해 5건의 무효 신청을 냈으나 모두 받아들여지지 않았습니다. 

 

중국 과학원 연구소는 인텔의 코어 프로세서가 반도체 구조와 제조 방법, 쉽게 말해서 FinFET 특허를 침해했다고 주장하며 인텔의 특허 사용을 중단하고 최소 2억 위안을 배상하라고 주장했습니다. 

 

중국 과학원이 무슨 FinFET 특허를 갖고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특허를 왕창 많이 갖고 있다는 말은 있고, 인텔 말고 다른 곳에도 소송을 냈다는 말은 있는데.. 2018년에 시작한 일이라고는 하나, 요새 미국-중국 분위기도 그렇고, 중국은 믿음이 가질 않아서 정말 특허가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

 

참고로 설명하자면 3D 핀펫 소자의 구조에 대한 특허권은 KAIST 교수 출신인 이종호 교수한테 있음. 이종호 교수는 특허권자로써 인텔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하여 이미 100억원의 특허료를 받았고 최근에는 삼성, 퀄컴 등을 상대로 수천억원 대의 소송을 진행중임.

 

한마디로 핀펫 소자에 대한 2005년을 기점으로 특허권은 카이스트의 자회사인 (주)KIP의 미국 법인인 KIPB LLC. 에 있다는 것.

 

한줄 결론 - 중국이 또 개 쌉소리를 지껄였다는 거임.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