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위드스코어(이)가 운영하는 위드스코어 withscore.co.kr (위드스코어에서 운영하는 위드스코어 사이트로 연동되는 기타 도메인 포함)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칭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및 의무, 책임 사항을 규정하는 데에 목적이 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 2 조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기타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한다.
- ①'회사'란 위드스코어을 통해 제공하는 게임 분석 및 일체의 정보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 회사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한다.
- ②'이용자'란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한다.
- ③'회원'이란 회사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고 개인 정보를 제공하여 아이디를 부여받은 이용자로서, 회사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는 동시에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하는 자를 말한다.
- ④'비회원'이란 회사에 가입하지 아니하고 회사에서 제공하는 정보 및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하는 자를 말한다.
- ⑤'서비스'란 회사가 회원에게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콘텐츠 및 이에 부수한 제반 서비스를 의한다.
- ⑥'이용 계약'이란 이 약관을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한다.
- ⑦'비밀번호'란 전자우편 주소 및 기타 개인 정보로 식별되는 회원의 본인 여부를 검증하기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고유의 문자와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한다.
- ⑧'운영자'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을 말한다.
- ⑨'구매' 및 '결제'라 함은 회사가 정한 결제 수단 중 회원이 선택한 결제 수단으로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이 대금을 지급하고 서비스를 구입하는 행위를 말한다.
- ⑩'환불'이라 함은 회원이 결제 수단을 통해 충전한 캐쉬를 청약 철회를 통하여 지불 처리가 되지 않도록 하는 행위를 말한다.
- ⑪'유료 서비스'란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 또는 구매하기 위해 사용되는 가상의 데이터로서, 회원이 대금을 지급하고 구입하는 것을 말한다.
- ⑫'게시물'이란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이 게시한 문자, 문서, 그림, 영상, 음성 또는 이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모든 정보를 말한다.
- ⑬'충전'이라 함은 회원이 회사에 현금 지급 혹은 다른 결제 수단을 통해 대금을 지급하고 회사 내에서 사용 가능한 캐쉬로 전환하는 행위를 말한다.
- ⑭'캐쉬'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 또는 구매하기 위해 사용되는 가상의 결제 수단을 의미하며, 사용된 캐쉬는 환불되지 아니한다.
- ⑮'포인트'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 또는 구매하기 위해 충전 외의 방법으로 회사가 지급한 서비스를 말하며, 포인트는 환불되지 아니하며 현금으로 전환되지 아니한다.
제 3 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 ①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회원 및 비회원이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한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회원 및 비회원이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 ②회사는 회원 및 비회원이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해져있는 내용 중 청약 철회, 환불 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 화면 또는 팝업 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해야 한다.
- ③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전자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 ④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회사의 초기 화면에 그 적용 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 다만 자세한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 ⑤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 기간을 두고 공지한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 및 비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한다.
- ⑥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 약관 공지 후 개정 약관의 적용에 대한 회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한다. 개정 약관 공지시 회원이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 표시를 하지 않으면 승낙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한 경우에는 회원이 약관 시행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는다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다.
- ⑦회원은 개정 약관에 대하여 거부 의사를 표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유료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수 있고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 비회원으로 즉시 전환 가능하다.
- ⑧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에 해석에 관해서는 관계 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른다.
제 4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①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한다.
- ⑴서비스 및 유료 서비스의 제공
- ⑵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 계약의 체결
- ⑶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 ②회사는 서비스 및 유료 서비스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서비스 및 유료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 및 유료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서비스 및 유료 서비스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해야 하며, 변경 내용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 ③회사는 서비스 및 유료 서비스 제공 중 오류가 발생한 경우 해당 오류를 인지한 즉시 수정한다.
- ④회사의 과실로 인한 서비스 및 유료 서비스의 오류가 발생한 경우 제 5 조 2 항의 기준으로 보상하며, 그 외 회사가 알 수 없었던 회원의 특별한 손해에 대해서는 어떠한 보상도 하지 않는다.
- ⑤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등급별로 구분하여 서비스의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다.
제 5 조 (서비스의 중단)
- ①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다.
- ②회사는 제 5 조 1 항의 사유로 유료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에 의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해 회원이 제 5 조 1 항의 사유로 사용하지 못 한 유료 서비스에 대하여 배상한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한다.
- ③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된 경우 회사는 제 8 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한다. 다만, 회사가 보상 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회사에서 통용되는 통화 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한다.
제 6 조 (회원 가입)
- ①회원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함으로써 회원 가입을 신청한다.
-
②회사는 제 6 조 1 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한다.
- ⑴가입 신청자가 본 약관 제 7 조 3 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다만 제 7 조 3 항에 의한 회원 자격 상실 후 3 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 ⑵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⑶회사의 기술상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현저히 지장을 초래한다고 판단할 경우
- ③회원 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한다.
- ④회원은 제 17 조 1 항의 회원 정보 등록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하며, 제 15 조 1 항의 경우 회사는 회원이 입력한 회원정보대로 진행하며 회원 정보가 변경되지 않아 발생하는 사안에 대하여 책임지지 아니한다.
제 7 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①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인지하는 즉시 회원을 탈퇴 처리한다.
-
②회원이 회원 스스로의 귀책 사유나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아니한다.
- ⑴가입 신청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기타 회원 정보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경우
- ⑵회사의 유료 서비스,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⑶이용자의 회사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⑷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⑸제 20 조 1 항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 ③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다.
- ④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한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 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한다.
- ⑤회사가 회원 등록을 말소할 경우에는 회원이 이미 충전한 캐쉬 및 포인트, 솜사탕이 소멸된다. 소멸된 캐쉬, 포인트, 솜사탕은 복구 및 환불이 불가능하다.
제 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 ①회사가 회원에 대한 개별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다.
- ②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해 통지할 경우, 1주일 이상 회사 공지사항 게시판 내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해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선 개별 통지를 한다.
제 9 조 (유료 서비스 등의 개시)
-
①회사는 다음 사항을 해당 유료 서비스의 이용 초기 화면 등에 회원이 알기 쉽게 표시한다.
- ⑴유료 서비스의 명칭, 종류 및 내용
- ⑵유료 서비스의 가격
- ⑶유료 서비스의 제공 기간
- ②회사에서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는 회원이 구매하는 즉시 회원 계정으로 지급되며, 유료 서비스 제공 기간에 따라 사용할 수 있다.
제 10 조 (유료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
-
①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이용 신청을 한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에 다음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한다.
- ⑴유료 서비스의 확인 및 선택
- ⑵결제 방법의 선택 및 결제 정보의 입력
- ⑶유료 서비스의 이용 신청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
②회사는 회원의 이용 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
- ⑴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⑵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⑶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 의해서 이용이 금지되는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⑷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 ③이용 계약의 성립 시기는 구매 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한다.
- ④회원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 약관에 동의 후 각 서비스에 따른 이용 조건에 따라 이용 요금을 지급하여야 한다.
제 11 조 (지급방법)
회사에서 제공한 유료 서비스에 대한 대금 지급 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다.
- ①폰 뱅킹, 인터넷 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 ②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 ③온라인 무통장 입금
- ④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 ⑤수령시 대금 지급
- ⑥마일리지 등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 ⑦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 ⑧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 12 조 (캐쉬, 포인트, 솜사탕 서비스)
- ①이 약관에 동의한 회원만이 캐쉬, 포인트, 솜사탕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 ②회사는 캐쉬, 포인트, 솜사탕 등의 서비스 이용 방법을 회원이 알기 쉽도록 서비스 이용 초기 화면 또는 회사가 지정한 장소에 게시하여 회원이 볼 수 있도록 비치한다.
- ③구매 승인은 회원이 선택한 결제 방법으로 신청한 경우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되며, 회사는 구매 요청시 회원이 입력한 내용을 모두 사실로 간주하며, 허위로 내용을 입력한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다.
- ④회사는 신용불량자로 등록된 회원이나 대금 지급을 연체하는 회원에 대하여 캐쉬, 포인트, 솜사탕 등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부정한 방법 또는 회사가 금지한 방법을 통해 충전, 취득한 캐쉬, 포인트, 솜사탕 등의 사용과 환불을 제한할 수 있다.
- ⑤캐쉬, 포인트, 솜사탕 등은 마지막으로 충전 또는 사용한 날로부터 5년 이내에 단 한번도 추가 충전 또는 사용하지 않을 경우 상법상의 상사소멸시효에 따라 자동 소멸될 수 있다. 다만, 이용자가 추가 충전 또는 사용을 하지 않더라도 해당 기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에 최소 1회라도 로그인을 한 경우 로그인 시점으로부터 5년간 유효하다(제 5 조 3 항의 경우는 예외로 한다).
- ⑥서비스의 중대한 하자에 의하여 구매한 서비스가 손상, 훼손, 삭제되었거나 불량했을 경우 회원은 해당 서비스의 복원을 요구하거나 서비스를 구매하기 위해 사용한 캐쉬, 포인트, 솜사탕 등의 사용량을 복구할 수 있다.
- ⑦회원은 환불을 신청하는 대신 환불 가능 금액을 기부할 수도 있다. 이 기부금은 자선 단체, 종교 단체, 학교 지원 및 회사 동호회 지원을 위하여 쓰여진다.
- ⑧회원이 자진 탈퇴 할 경우, 회원이 보유한 캐쉬, 포인트, 솜사탕, 아이템 등은 자동으로 소멸되어 복구 및 환불이 불가능하다.
- ⑨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 28 조 및 동 시행령 제 15 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다.
제 13 조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 ①회사는 회원의 구매 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한다.
- ②수신 확인 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 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 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해야 한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른다.
제 14 조 (환불)
회사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유료 서비스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유료 서비스 이용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환불하거나 환불에 준하는 조치를 취한다.
제 15 조 (청약철회 등)
- ①회사와 캐쉬 충전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청약 철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충전한 캐쉬를 환불할 경우 환불 금액의 10%에 해당하는 환불 수수료를 공제한 나머지 금액을 이용자에게 환불한다. 단, 회사는 1,000 원 이하의 캐쉬는 환불하지 아니한다.
-
②회원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의사에 반하여 제 15 조 제 1 항에 따른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없다.
- ⑴회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서비스 등이 멸실 되거나 훼손된 경우
- ⑵충전한 캐쉬 이외에 회원이 구매한 다른 유료 서비스
- ⑶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할 경우
- ⑷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법령으로 정하는 경우
- ③회사는 제 15 조 2 항 1 호부터 4 호까지 규정에 따라 청약 철회 등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회원에게 개별 통지하거나,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확하게 적시하거나 시험 사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의 방법으로 청약 철회 등의 권리 행사가 방해 받지 아니하도록 조치해야 한다. 만약 회사가 이러한 조치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제 15 조 2 항의 청약철회 제한 사유에도 불구하고 회원은 청약철회를 할 수 있다.
- ④회원은 제 15 조 1 항 내지 3 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유료 서비스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 구매일 또는 유료 서비스 이용일로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인지한 날 또는 인지할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다.
- ⑤회원은 구두 또는 서면(전자문서 포함)으로 청약철회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에게 본인 확인을 위한 절차 및 증표를 요구할 수 있다.
- ⑥제 7 조 2 항에서 정한 회원 자격 제한 및 정지가 되어 캐쉬, 포인트, 솜사탕 등을 사용하지 못하게 되는 사안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아니한다.
제 16 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 ①회사는 제 15 조 1 항에 의한 청약철회가 된 경우 3 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대금을 환불한다. 이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대금의 환불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 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시행령 제 21 조의 2 에서 정하는 지연 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 이자를 지급한다.
- ②회사는 위 대금을 환불함에 있어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유료 서비스 이용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한다.
- ③청약철회의 경우 대금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한다. 회사는 회원에게 청약 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는다. 다만 유료 서비스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 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한다.
제 17 조 (개인정보보호)
-
①회사는 회원의 정보 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한다. 다음 각 호를 필수 사항으로 하며 그 외의 사항은 선택 사항으로 하되, 선택 사항으로 입력한 정보의 유무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차등이 발생할 수 있다.
- ⑴전자우편 주소
- ⑵비밀번호
- ②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시 회원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등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는다.
-
③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진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 ⑴통계 작성, 학술 연구 또는 시장 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⑵유료 서비스 등의 이용에 따른 대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⑶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 확인에 필요한 경우
- ⑷중대한 약관 위반 행위 또는 법령 위반 행위와 관련하여 회원의 통신 내용을 열람할 필요가 있는 경우
- ⑸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 ④회사가 제 17 조 3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 22 조 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다.
- ⑤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가진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는다.
- ⑥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진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관리를 게을리하지 않았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 ⑦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 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한다.
제 18 조 (회사의 의무)
- ①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한다.
- ②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한다.
- ③회사는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 3 조 부당한표시,광고행위의금지에 해당하는 행위를 함으로써 회원이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진다.
- ④회사는 회원이 원하지 않는 경우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는다.
- ⑤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 혹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팝업창, 연결화면, 게시판 공지사항, 쪽지,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 ⑥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결함 및 장애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한다.
- ⑦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의 조소지에 방문하거나 전자우편 주소 또는 기타 회원 관련 정보를 이용하여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
- ⑧회사는 이용자의 대리인이 방문하여 열람 또는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대리 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증표를 제시하도록 요구할 수 있다.
제 19 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①제 17 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 전자우편 주소와 전화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 ②회원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 전자우편 주소와 전화번호를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된다.
- ③회원이 자신의 ID와 비밀번호, 전자우편 주소와 전화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한다.
제 20 조 (이용자의 의무)
-
①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며,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회원에게는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다. 또한 아래 행위를 통해 회원에게 불이익이 발생하거나 회원간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 (1)회원 가입 신청 또는 회원 정보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 (2)타인의 정보 도용
- (3)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변경
- (4)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 (컴퓨터 프로그램 및 불법 프로그램 등) 등을 유포, 송신 또는 홍보, 게시하거나 상용 소프트웨어, 크랙 파일 등을 올리는 행위
- (5)회사 및 기타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6)회사 및 기타 제 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거나 회사를 비방하는 행위
- (7)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8)다른 이용자에게 게임 진행 상황 및 게임 결과 등 게임에 관련한 정보를 허위 유포하는 행위
- (9)운영자와 특정 회원 혹은 불특정 다수에게 비방 및 욕설 등을 하는 행위
- (10)회사의 승인 없이 타 회사, 방송, 카페, 블로그 등을 홍보하는 행위
- (11)채팅창 혹은 게시판에 반복적인 글을 입력, 게시하는 행위
- (12)회사 내에서 전화번호, 주소, 메신저, 이메일, 계좌번호 등의 개인정보를 공유하는 행위
- (13)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 글을 등록하는 행위
- (14)거짓의 내용을 공유하는 행위
- (15)회사 내에서 이용자간 분란을 일으키는 행위
- (16)회사 내에서 경쟁 사이트 등을 홍보하는 행위
- (17)회원 및 비회원이 이용자 상호간에 금전 거래를 하거나 캐쉬, 포인트를 양수도하는 행위
- (18)회사 내에서 특정회원 사칭 및 운영자를 사칭하는 행위
- (19)회사의 승인 없이 유료 픽 광고, 홍보, 판매 등을 하는 행위
- (20)회사 내에서 불법 사이트 이름 및 주소 언급, 카페 및 블로그의 주소 등을 언급하거나 불법사이트 추천 및 홍보, 유도 활동을 하는 행위
- (21)회사 내에서 회원간 비방, 회원을 자극하는 발언, 지역을 비하하는 행위
- (22)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를 받는 행위와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②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 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에 제 3 자로부터 손해배상 및 청구,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 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 ③회원은 이 약관에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 안내 또는 주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가 공지하거나 별도로 게시한 사항을 준수해야 한다.
- ④회원은 회사의 서면 혹은 명시적인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는 동시에 이와 같은 영업 활동으로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손해 배상 의무를 지닌다.
- ⑤회원은 서비스의 이용 약관, 기타 이용 계약상 취득한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다.
제 21 조 (정보의 수집 등)
- ①회사는 채팅, 쪽지 등 회사 내에서 회원 간에 이루어지는 모든 통신 내용을 저장, 보관할 수 있다. 본 정보는 회원 간의 분쟁조정, 민원처리 또는 법령이 정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 회사의 업무를 위임 받아 처리하는 자 또는 법령으로 권한을 부여 받은 자만이 열람하거나 활용할 수 있다.
- ②회사는 본 정보를 열람할 경우 열람이 필요한 사유 및 열람 범위를 해당 회원에게 사전 고지하기로 한다. 단, 이 약관의 중대한 약관 위반행위 또는 법령 위반행위와 관련하여 통신 내용을 열람할 경우 사후 고지한다.
- ③회사는 서비스 운영 및 프로그램 안정화 등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하여 회원 PC 등 단말기 설정 및 사양 정보, 실행중인 프로그램 정보 등을 수집, 활용할 수 있다.
제 22 조 (고객센터의 운영)
- ①회사는 중대한 약관 위반행위 또는 법령 위반행위를 방지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운영할 수 있다.
- ②고객센터는 회원의 자발적인 신고로 운영되며, 회사는 신고 사항을 인지한 후 3시간 이내 조사에 착수하고, 신고된 회원의 쪽지, 이메일 등 모든 통신 수단을 열람 할 수 있다.
- ③회사는 회원의 쪽지, 이메일 등의 통신 수단을 열람할 경우 제 21 조에 2 항에 따라 열람이 필요한 사유 및 열람 범위를 당해 회원에게 사후 고지한다.
- ④신고 처리 기간은 약 7 일의 기간이 소요되며, 조사 결과를 신고한 회원에게 통보하거나,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사 내에 게시 할 수 있다.
제 23 조 (연결회사와 피 연결회사 간의 관계)
- ①상위 회사와 하위 회사가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회사(웹 사이트)라고 하고 후자를 피 연결회사(웹사이트)라고 한다.
- ②연결회사는 피 연결회사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회원과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으며, 연결회사는 이것을 연결회사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 화면으로 명시할 수 있다.
제 24 조 (게시물의 관리)
-
①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 할 수 있다.
- ⑴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 ⑵공공질서 및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내용
- ⑶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
- ⑷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
- ⑸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
- ⑹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 ⑺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내용
- ⑻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내용
제 25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①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한다.
- ②회원은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된다.
- ③회사는 약정에 따라 회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한다.
- ④회원이 회사의 커뮤니티 및 게시판 등에 제 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게시물을 등재할 경우 회사는 당해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당해 회원과 제 3자간의 분쟁에 대하여 보상 및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제 26 조 (서비스 이용 시간)
- ①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중단은 사전에 공지한다.
- ②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에 사전 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 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으며 이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배상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제 27 조 (광고 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 ①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 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오므로, 회원은 서비스 이용시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 ②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 28 조 (청소년보호정책)
- ①회사는 청소년이 건전한 인격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및 청소년보호법에 근거하여 청소년 보호정책을 수립, 시행한다.
- ②회사는 청소년 유해정보로 인한 피해 상담 및 고충처리를 위한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그 피해가 확산되지 않도록 노력한다.
제 29 조 (분쟁해결)
- ①회사는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하게 조치를 취한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불가능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한다.
- ②회사는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다.
제 30 조 (재판권 및 준거법)
- ①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사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하며 회사와 회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한다.
- ②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상관례에 따른다.
제 31 조 (면책조항)
- ①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된다.
- ②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된다.
- ③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 ④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 ⑤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 ⑥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등록 전에 사전심사 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 ⑧회사는 회사의 사이트에 연결되거나 제휴한 업체(타 온라인사이트)에 포함되어 있는 내용의 유효성, 적합성, 법적 합리성, 저작권 준수 여부 등에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로 인한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